UXUI 아티클

[UX/UI]아티클스터디(CS 담당자를 감동시키는 로그인/가입 UX 개선기)

힝구쓰 2024. 4. 3. 09:54
320x100
SMALL

🔗 출처

✅ 요약

  • ‘라프텔’ 로그인/가입과정
    • 목표 : 신규 유저는 빠르고 쉽게 / 기존 유저는 로그인한 수단을 잊지 않도록
    • 개선 : 플로우 및 UI 개선, 버튼 통합, 전체적인 UX 개선 진행
    • 개선 방법
      1. 로그인/가입 과정에 불필요한 뎁스 줄이기 → 첫 인상을 남기는 중요단계
      2. 로그인과 가입 버튼을 하나로 → 단순, 직관적인 인터페이스
      3. 툴팁으로 마지막으로 로그인한 수단을 알려주기 → 다양한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정보가 기억 나지 않는 것을 방지
      4. 대응되지 않고 있던 에러 케이스(불친절, 공통에러모달 등으로 적절하지 않은 UX Writing) → 케이스에 맞는 명확한 문구, 해결방안 제시로 변경
      5. 자잘한 로그인 UX 개선 →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비밀번호 보기 및 감추기 기능 추가
    • 개선 결과 : 유저플로우가 전보다 훨씬 간단해지면서 계정에 대한 문의량이 낮아지고 리소스를 줄이며 효율성을 높임.

💬 코멘트

확실히 과정은 쉽고 간단해야 첫 발을 내딛기 좋은 것 같다. 회사에서의 작업내역은 복잡해보여야 잘한것 같고 일을 열심히 한 것 같은데 사용자 입장을 고려한 UI, UX로 간단히 표현한 것을 제안하려면 명확한 분석이 기반이 되어야하고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얼마나 정성적, 정량적 수치를 도달할 것인가에 대한 기대효과과 있어야 하는 것 같다.

이 아티클을 읽고 플로우 정리, 개선을 어떤식으로 하면 좋은지, 왜 이렇게 했는지에 대해 실무적인 방법들을 자세히 알게되어 흥미로웠다. 아쉬운건 개선 결과가 어떤 수치로 어떻게 나왔는지 정확히 나오면 좋았을 것 같다. 실무에서는 어떻게 분석하고 어떻게 실험결과를 얻는지 궁금하다.

728x90
SMAL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