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XUI 프로젝트

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4

힝구쓰 2024. 5. 3. 21:04
320x100
SMALL

 

[지금까지 작업한 내역]

 

설문조사를 여기저기 뿌리고 오늘 아침부터 확인했다.

설문조사 링크

 

구독 서비스 이용 현황 파악 설문조사

안녕하세요. 저희는 팀 스파르타에서 UXUI 공부를 하고있는 학생들입니다. 저희 팀은 구독 서비스 관리 어플을 기획 중에 있습니다. 좋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

docs.google.com

많은 지인들이 도와주셔서 정량적 리서치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.

 

우리의 인터뷰 대상 그룹은 2그룹으로 나뉘었다.

지금 A그룹의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고 인사이트를 도출중이다.

A그룹 : 구독 서비스 관리가 어려운 사람 (ex : 구독 서비스 5개 이상)
B그룹 : 나에게 맞는 구독 서비스를 찾지 못하는 사람

 

✴️ 문제

  • 여러 구독 서비스를 관리하기 어렵다.

 

✴️  데스크 리서치

페인포인트

  • 구독 과부하로 인한 피로감

구독 서비스 예상 시장 규모

  • OTT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,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구독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, 그에 따라서 구독을 관리하려는 시장도 확장 될 것으로 추측

경쟁사 및 유사 앱

  • 왓섭 / 구독박스 / 뱅크샐러드 등

 

사회적 배경

  • 경기 침체 후 불황이 지속되는 상태인 ‘L자형’ 장기 저성장 국면, 실질 소비 둔 전망

 

2024 핵심 소비 트렌드

  • 절약의 과시와 초저가형 커머스가 부상 > 고물가로 지갑이 얇아진 한국 소비자들에게 초저가를 내세움 (ex. 테무,알리)
  • 나만의 취향 탐닉과 발견에 집중하는 ‘인사이드 소비’ 지향 > 타인의 존재나 가치관에 휘둘리지 않는 스스로의 내적 니즈를 캐치하려는 노력
  • 더 신중하고 길어지는 소비 여정과 ‘딥큐레이팅’ > 알고리즘에 의존하지 않고 확실히 알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함 (ex. 노써치)신 리추얼 라이프(짠테크+앱테크 = 보상 및 습관 형성) > 노력해도 성취 적은 장기 저성장 시대 (ex. 발로소득)

 

MZ 소비 트렌드

  • 띵소비(분할결제), 체리슈머(알뜰소비), 디토소비(모방소비), 시성비(시간 대비 성능)

 

✴️  인터뷰 대상

  • 구독 서비스 관리가 어려운 사람 (ex : 구독 서비스 5개 이상)
  • 나에게 맞는 구독 서비스를 찾지 못하는 사람

 


 

2024.05.02 - [UXUI 프로젝트] - 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3

 

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3

[오늘 진행한 일]정량리서치 설문조사(설문지) 만들기 (구글폼) 인터뷰에 사람들의 돈 관리에 관한 질문 넣기 구독 서비스 카테고리 분류 작업 경쟁사 수익구조 분석 (뭐로 돈을 버는지) 최근

hihx.tistory.com

2024.05.01 - [UXUI 프로젝트] - 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2

 

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2

어제 했던 데스크 리서치와 아이디어를 결정하고 다음 진도를 진행했다. 진도를 나가려고 해도 계속 원점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들어 튜터링을 받고 또 다시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며 논의했다. 

hihx.tistory.com

2024.04.30 - [UXUI 프로젝트] - 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1

 

[UX/UI 내배캠] 실전프로젝트 MVP 기획 및 디자인, 고도화 - 1

실전프로젝트를 하기위해 프로젝트 진행 전 틈틈히 모여 회의하며 나온 아이디어가 총 4가지였다.오늘부터 팀 진행되면서 하나로 좁혔다. 두개를 가지고 튜터님들에게도 피드백받고 추가적으

hihx.tistory.com

 

728x90
SMAL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