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XUI 프로젝트

[UX/UI] 6주차, 팀프로젝트 진행 3차(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-TMAP)

힝구쓰 2024. 3. 27. 21:04
320x100
SMALL

오늘은 사용자 행동을 되짚어보면서 플로우를 정리하는 도중 뭔가 아쉬운느낌이 들어 팀원들과 상의 후 사용자 페르소나를 다시 재정립했다. 어제 튜터님이 얘기했던 내용을 첨가하여 퇴근 후 저녁약속을 위해 맛집을 향하는 과정을 점심시간 팀원들과 함께 맛집을 향하는 과정으로 변경했다.

2024.03.26 - [UXUI 프로젝트] - [UX/UI] 6주차, 팀프로젝트 진행 2차(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-TMAP)

 

[UX/UI] 6주차, 팀프로젝트 진행 2차(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-TMAP)

2024.03.25 - [UXUI 프로젝트] - [UX/UI] 6주차, 팀프로젝트 진행 1차(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-TMAP) [UX/UI] 6주차, 팀프로젝트 진행 1차(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-TMAP) ✳️ 서비스별 사용자의 핵심 행동 분석

hihx.tistory.com

 

그리고 많은 불만이 있었던 홈화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예전 화면과 현재 화면, 그리고 네이버지도, 카카오맵의 화면을 가져와 비교 분석을 했다.

 

업데이트 전 홈화면은 지도와 함께 목적지를 검색하고 자주가는 목적지와 지정해둔 목적지를 빠르게 보고 주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.
현재 홈화면에 경우 기업에서 내비와 대중교통을 통합한 플랫폼으로 발전하고자 내비와 대중교통을 주요기능으로 지정하면서 새로 바뀐 홈화면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만이 제일 컸던 부분이 어플을 실행하자마자 또 내비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는 점이 불편하다 토로했다.
개선점은 검색창의 시각적 위계를 더 높이고자 주요기능의 카드 버튼들의 색을 과감히 제거하고 검색창을 강조시켰다. 그리고 지정 목적지로 집과 회사가 있고 즐겨찾기를 추가로 넣으면서 내비의 주요 기능들을 모아 편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.

그리고 기존에는 검색창 바로 오른쪽에 아이콘 버튼이 안심주행을 나타내는 것인지 몰랐던 사람이 많았다.
카드 버튼의 '내비'가 검색창과 하단 메뉴네비게이션으로 들어가면서 그 곳을 대체하는 카드 버튼의 안심주행이 추가되었다.

[남은할일]

  1. 개선점 클론에 추가 (홈화면, 주차)
  2. 디자인시스템 정리 (시간나면 레이아웃도!)
  3. 경쟁사 분석 (카카오, 네이버 홈 화면)
  4. ppt 정리
  5. 발표 대본 작성
728x90
SMAL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