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X/UI]아티클스터디(점검 등 불쾌한 상황을 긍정적으로 전달하는 비법)
2024. 4. 3. 09:49ㆍUXUI 아티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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🔗 출처
✅ 요약
- 점검, 업데이트 등으로 즉시 게임을 못하는 경우는 시용자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때 분노로 다가옴
- 점검이 언제까지 지속되는지 안내 → “점검 종료까지 남은시간 카운트다운”
- 같은 내용이라도 표현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짐 → “당신의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게임을 개선했습니다.”, “Good News!” 등 긍정어휘가 좋은 소식으로 만들어 줌
-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을 때 → 게임 속 캐릭터를 활용(난처한 표정, 몸짓) → 친근하게 전달하며 몰입감을 깨뜨리지 않음. 또한 직관적으로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음
💬 코멘트
게임을 할 때 갑자기 꺼지거나 팝업이 뜨면 그 순간 몰입감이 깨지기 마련인데 그럴 때 게임캐릭터를 활용한 게임들은 확실히 몰입감이 덜 깨지는 느낌을 받았었다. 게임을 엄청 좋아하지도 않고 쉽게 흥미를 잃는 편인데 게임에 몰입하게 도와주고 몰입이 깨지지 않게 도와주는 것들이 잘되어있는 게임이라면 한 달넘게 하기도 했다.
간단한 모바일 게임보다 복잡한 게임이나 PC로 하는 게임들은 점검이나 업데이트가 잦을 수 있고 한 번 하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고지를 받지 못했거나 몰랐을 경우 아쉬움에서 깊은 분노상태로 발전하는데 과연 긍정어휘를 쓴다고 많이 낮아질까? 싶다. 이런 사례를 통한 연구 결과나 자료들을 찾아보고 싶어졌다.
최근에 노트북을 산 동생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는데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 업데이트까지 간단한 미니게임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. 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하는데 그 미니게임하나로 금방 시간이 단축된 느낌이 들었다. 간단한 업데이트라면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게임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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