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X/UI] 개인과제 - '11번가 앱'의 문제정의와 솔루션 도출
2024. 3. 22. 01:34ㆍUXUI 프로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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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1번가 분석
- 11번가라는 이름은 '1' 고객과 '1' 판매자가 서로 만나(1+1)는 쇼핑 플랫폼
- 11번가는 고객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빠르게 제공하며 긍정 경험을 높이기 위해 익일배송인 ‘슈팅배송'을 운영
-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직매입 사업인 ‘아마존 직구 서비스'를 제공하는데 이 서비스는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
- 수천만개에 달하는 아마존 미국 상품을 편히 구매할 수 있는 '아마존 글로벌 스토어'를 운영하고 있으며, 앱·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·리테일·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11번가 월간활성이용자수(MAU)는 759만4413명으로 쿠팡(2982만8467명)에 이어 2위다.
- 출처 : inews24, 오픈서베이, IGAWorks
- 공감지도 (쇼핑을 하기 위해 11번가 앱을 사용하는 30대 여성)
- 11번가 앱 문제 정의 - 5Whys
- 레퍼런스 분석 - 11번가) 화면 구조 분석 ▶︎ 홈화면
- 레퍼런스 분석 - 11번가) 디자인 원칙 기반 분석
- 11번가 앱 개선점(솔루션 도출)
✳️ 전체 요약
- 제품의 주요 사용자는 누구인가요?40대, 주로 여성보다는 남성이 많이 이용한다.
- 사용자의 어떤 문제를 발견했나요?11번가 앱을 사용하는데 이탈률이 높다
- 왜 문제라고 생각했나요?
- 한 눈에 파악되지 않는 상품들
- 터치영역에 비해 아이콘이 다소 작음
- 그룹화가 되어 있지않고 시각적위계가 없음
- 광고성 버튼의 새로운 시도, 이 시도로 인지부하를 일으킴
- 비슷한 구성으로 지나치게 긴 스크롤(메인)
-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? 왜 그렇게 생각하시나요?정보를 쉽게 기억하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상품들을 그룹화하고 중요순서의 흐름을 적용시켜야 한다. 메인에서는 첫 인상과 연결되어 복잡해보이면 사용자에게 정신적 에너지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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