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X/UI] 6주차, 팀프로젝트 진행 1차(UI 분석 기반 클론디자인-TMAP)

2024. 3. 25. 20:51UXUI 프로젝트

320x100
SMALL

✳️ 서비스별 사용자의 핵심 행동 분석

🔥 사용자 관점의 앱스토어 리뷰, 뉴스, 다양한 인사이트들을 서치하고 분석했다.

[장점]
- 주 사용 이유는 ‘길 안내가 빠르고 정확해서'
- 데이터로 맛집 찾기(미식로드)
- 보험 할인용으로 사용 (고속도로 올라갈 때 켜고 빠져나올때 종료)
- 안내기능 강점, 많은 사용자 보유
- 사고나 공사 등의 안내가 잘 되어 있음
- 화물차로 등록한 경우 화물차 전용 도로로 추천

[단점]
- 좁은 골목길 안내
- 지도 API가 느린점
- 빠지는 길을 빠르게 알려주지 않는 점

 

✳️ 고객분석

주 사용자는 주로 직장인, 액티비티와 보험에 관심이 많으며 경쟁사인 네이버지도와 비교했을 때 이탈율이 더 낮다.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되는 리뷰, 간단한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에 비해 티맵 사용자는 장거리 운전을 할 때 내비 기능을 이용한다. 지도 기능 뿐만 아니라 대리 운전, 렌터카나 공항 버스 등 교통편과 관련된 많은 기능이 있다. 또 내비게이션에서 명소, 맛집 등 리뷰를 보는 이용자들을 타겟으로 한 ‘T지금'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, 별점 기능이 존재하지 않아 한 눈에 리뷰를 파악할 수 있는 카카오맵, 네이버지도에 비하면 기능 목적성이 불확실하다.이용자와의 소통율이 높은 편이고, 피드백도 빠른편이다.

 

✳️ 페르소나와 고객 여정 지도

[사용자 핵심행동]
길안내-목적지 검색 및 최저의 이동 경로 제시 받기
운전점수를 통한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 받기
실시간으로 교통 정보 확인
주차장 찾기
[공급자 핵심행동]
사용자를 늘리고 이탈율을 줄이기
사용자 체류시간 늘리기
사용자에게 최단거리, 최소비용의 경로 제공

 

 

728x90
SMAL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