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X/UI] UX 기획 및 리서치 4주차 숙제 - 고객 여정 지도 그려보기(카카오선물하기)

2024. 4. 9. 02:18UXUI 스터디・강의・기록

320x100
SMALL

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보내는 30대 직장인 유저의 고객 여정 지도 그려보기

[유저 페르소나]
- 주요 인적 사항 : 스타트업 데이터 분석가 (32세)
- 니즈 : 추천 상품을 구매하고 싶은 니즈가 있어요.
- 페인 포인트 : 복잡하게 이것저것 찾아보는 걸 귀찮아해요.
- 기술 친숙도 : 주 2회 이상 커머스를 잘 활용해요.
- 관심있는 브랜드 : 무신사, 하이버
[유저 시나리오]
- 유저 : 30대 직장인 유저
- 목표 :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보내려고 해요.
- 동기 : 추천 상품 중 인기가 많은 5만원 이상 가격대에 있는 선물 중에 골라서 성의 있는 선물을 전하고 싶어졌어요.
- 외부 요소 : 야근을 하느라 단톡방을 보지 못해서 친구가 생일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어요. 지금이 저녁 11시 30분인데 오늘이 가기 전에 얼른 선물을 보내려고 해요.
📌 들어가야 할 필수 내용
- 여정 단계 : 타임라인 기반으로 분류
- 행동 : 유저가 특정 단계에서 취하는 행동
- 생각 : 유저의 생각, 질문, 동기, 정보에 대한 니즈
- 감정 : 단계에 걸쳐 단일 선으로 표현

📌  여정 단계 설정 TIP
- 여정 단계에서 첫 단계는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5만원 이상의 상품을 필터링해서 탐색하기 시작하는 것부터 시작해볼 수 있어요.
- 여정 단계에서 마지막 단계는 생일 축하 메시지 카드를 작성하는 것으로 마무리해볼 수 있어요.

 

 

 

 

좋은 유저저저니맵이란 무엇일까?

 

05화 좋은 유저저니맵이란 무엇일까?

예쁜 저니맵이 좋은 저니맵인가? | 유저저니맵은 예쁩니다.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면 ‘UX디자인이란 이런 거구나’하는 생각까지 들게 합니다. 의사 선생님들이 진료실에 인체 해부도 하나씩

brunch.co.kr

 

 

 

728x90
SMALL